https://www.yna.co.kr/view/AKR20200701111400848?input=1195m
(출처 : 연합뉴스)
▲ 모바일 솔루션 전문회사인 씽크엠은 BNK경남은행에 자사 모바일 플랫폼 솔루션인 '마이앱스(MiAPS)'를 공급해 'BNK경남은행뱅킹앱'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.
마이앱스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방식의 모바일 앱 개발을 지원해 사용자 중심 이용환경 및 경험(UI·UX)을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다.
신속한 데이터 처리와 화면전환 등으로 실행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, 전문 개발도구를 통해 네이티브 방식의 앱 개발을 지원한다.
이를 기반으로 구축한 BNK경남은행 모바일 뱅킹에서는 고객 편의를 위한 언택트 신기능 서비스를 대폭 추가해 풀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.
BNK경남은행뱅킹앱은 서비스 안정성과 편의성을 인정받아 '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0'에서 금융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다.
이용자 사용성을 강화하고자 메인 화면에서 추가 이동 없이 계좌 조회와 이체 등 각종 업무를 실행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설계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.
조병직 대표는 "마이앱스 플랫폼은 BNK경남은행뿐만 아니라 하나은행 및 다수 금융권 스마트 뱅킹 프로젝트에 성공적으로 적용하며 성능과 안정성을 입증했다"며 "앞으로 금융권 모바일 플랫폼 공급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"이라고 말했다.
씽크엠은 2001년 설립 이후 모바일 솔루션 공급 및 모바일 구축사업을 해왔으며, 금융·리테일·물류·패션·운송·항공·건설 등 다양한 업종에 마이앱스를 공급하고 있다. (연합뉴스)